스킵 네비게이션


상단탑
해양레저스포츠의 꽃, 세일링요트!
전국 최대의 해양레저스포츠 부지를 갖춘 군산에서 세일링요트를 타고
아름다운 고군산군도의 섬을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보세요!
세일링요트는 해양레저스포츠의 꽃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대표적인 해양레저종목이며, 더 이상 귀족스포츠가 아닌 대중화되어가는 종목입니다.

우리 사단법인 군산시요트협회는 해양레저 및 관광산업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정부사업에 따라 설립된 법인단체로서, 우리지역의 해양레저산업발전을 추구하는 단체입니다.

관광산업은 공해 없는 수익산업으로서 전라북도와 군산지역의 미래성장에 큰 영향을 끼치는 주력사업이 될 것이기에, 우리협회는 군산지역을 타시도 보다 발전된 해양레저의 메카로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할 것입니다.

다행이 우리 군산은 서해안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새만금 방조제로 둘러싸여 내부에는 바다 같은 호수가 형성되어 전국 최대의 해양레저스포츠 부지를 갖고 있고, 그 이점을 활용하기 위하여 새만금 개발청과 전라북도에서는 새만금 해양레저단지 개발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며, 새만금 방조제 외측은 세일요트를 타고 아름다운 고군산군도의 섬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므로 우리 지역은 장래가 매우 밝은 곳입니다.

우리협회는 우리지역의 해양레저발전을 위한 최전방의 위치에 있으면서, 세일기법을 연구하고, 세일요트 항해법 교육, 세일요트관리, 엔진정비, 항로교육 등을 실시하여 많은 요트인 동호인 양성을 목적으로 나아갈 것을 약속합니다.